#3주차: 팝업페이지 만들기


이번 주 수업은 플러싱 타운 홀의 티칭 아티스트 스피카(Spica Wobbe)와 카렌(Karen Oughtred)과 함께 팝업 페이지 만들기를 해볼까요? 스피카는 인형극 공연자이고,  카렌은 연극 예술가입니다. 스피카와 카렌은 플러싱 타운 홀의 파트너인 노인 복지관에서 시각 예술, 연극 및 인형극을 이용한 스토리텔링 프로젝트인 “The Memory Project”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번에는 사회적 거리 두기에 따라, 맨하탄에 위치한 그들의 아파트에서 수업이 진행됩니다. 간단한 활동을 통해 팝업 페이지 만들기의 역사와 용어를 알아보고, 단계별 설명과 함께 집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재활용품을 이용해 팝업 페이지를 만드는 법을 배워봅시다.  

>>활동지
>>단계별 지침

 

1일차 

플러싱 타운 홀의 스피카(Spica Wobbe)와 카렌(Karen Oughtred)은 모든 연령층이 따라하기 쉬운 방법으로 팝업 작품을 만드는 기법을 알려줍니다.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카드 종이 대신에, 그들은 재활용 종이 쇼핑백과 가정용 도구를 사용하여 기본적인 팝업 페이지나 팝업 카드를 만드는 방법을 단계 별로 보여줍니다.

>>활동지

 

2일차 

플러싱 타운 홀의 티칭 아티스트 스피카(Spica Wobbe)와 카렌( Karen Oughtred)은 페이지에 움직임을 추가 할 수 있는 독특하고 간단하게 만드는 방법을 알려줍니다. 사전 제작 된 V- 폴드 힌지(V-Fold Hinge)를 이용하여 초보자도 쉽게 팝업을 만들 수 있습니다. 또한 특별한 깜짝 물건을 넣을 수 있는 주머니(Pocket)를 쉽게 조립할 수 있는 방법을 보여줍니다.

>>활동지

 

3일차

플러싱 타운 홀의 티칭 아티스트 스피카(Spica Wobbe)와 카렌(Karen Oughtred)는 쉽게 따라할 수 있는 만들기 활동을 통해 가족 사진을 더욱 생생하게 만드는 법을 보여줍니다. 간단한 따라 그리기 활동을 통해 평범한 사진을 2 차원에서 3 차원 팝업으로 변환하는 방법을 보여줍니다. 잡지와 신문을 재활용하는 방법을 이용하여 캐릭터의 화려하고 흥미로운 옷과 배경을 만들어 봅시다.

>>활동지

 

4일차 

플러싱 타운 홀의 티칭 아티스트 스피카(Spica Wobbe)와 카렌( Karen Oughtred)는 팝업 책 페이지의 리소스로 사진을 사용하는 새로운 기술을 알려줍니다. 비닐 봉지를 재활용하여 사진을 보호하고 전송할 이미지 위에 격자를 그려서 손으로 이미지를 확대하여 완성 된 그림이 딱 맞는 크기가되도록합니다. 힌지에 붙이고 책 페이지를 열 때 팝업을 확인하십시오.

>>활동지

 

5일차 

플러싱 타운 홀의Facebook 페이지 또는 유튜브 채널에서 티칭 아티스트 스피카(Spica Wobbe)와 카렌(Karen Oughtred)의 팝업 북 이야기를 시청하고 후기를 남겨주세요. 또한 여러분 만의 팝업 페이지를 만들어 Facebook에서 공유하고 @flushingtownhall 페이지에 태그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