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 주차: 플러싱 타운 홀 티칭아티스트 안젤라 로스틱과 함께하는 미국의 댄스 파티


이번 주에는 플러싱 타운 홀 티칭 아티스트인 안젤라(Angela Rostick)와 함께 미국 댄스에 대해 배워볼까요? 안젤라는 2002년부터 플러싱 타운홀에 합류했으며, 뛰어난 댄서이자 여배우. 그리고 줌바 강사입니다. 그녀는 PS22Q에서 강의를 하고 있습니다. 이번에는 사회적 거리두기에 따라, 퀸즈에 위치한 그녀의 아파트에서 수업이 진행될 것입니다. 그녀의 즐거운 에너지와 체계적인 설명으로, 미국 문화와 깊은 관련이 있는 춤을 소개합니다.

>>활동지

 

1일차 

여러분들이 만약 1920년대 미국에 있다면 무엇을 하고 있을까요? 아마도 스윙댄스의 유행으로 스윙 댄스(Swing Dance)를 추었을 것입니다. 오늘 첫번째 수업은 1920-1940 년대에 재즈 음악과 함께 발전되었으며 아프리카계 미국인 커뮤니티의 영향을 받은 사교댄스인 스윙 댄스를 소개합니다. 안젤라는 스윙 드레싱 스타일을 보여주고, 댄스 스텝을 더 잘 보여줄 수 있도록 다양한 각도에서 촬영을 할 것입니다.

>>활동지

 

2일차 

만약 처음 춤을 배운다면, 컨트리 라인 댄스(Country Line Dance)를 시작해보세요. 켈트족 국가와 서부 카우보이 문화의 영향으로 발전한 컨트리 댄스는 1950 년대 이후 미국 전역에서 “라인 댄스”로 알려진 일련의 스텝으로 발전했습니다. 오늘은 배우기 쉽고 재미있는 골목 고양이 컨트리 라인 댄스(Alley Cat Country Line Dance)를 소개합니다. 파트너와 함께 또는 혼자서도 춤을 출 수 있습니다!

>>활동지

 

3일차

스윙 댄스를 배워보았으니, 이제 재즈 음악과 함께 다른 무용 댄스를 배워 볼까요?  오늘은 레슨에서는 Bob Fosse의 시그니처 무브먼트에서 영감을 받은 춤을 배워봅시다. 춤 연습을 하면 할 수록 재즈 댄스의 미묘한 부분을 다룰 수 있을 거에요.

>>활동지

 

4일차 

오늘 안젤라는 트리플 스텝, 슬라이드, 탑록과 같은 기본적인 힙합 댄스 동작을 소개합니다. 1970 년대부터 힙합 댄스는 젊은 히스패닉 및 아프리카 계 미국인 사회에서 뉴욕에서 시작된 댄스 입니다. Hip이라는 단어는 종종 "현재"로 정의되며 Hop은 "동작”으로 정의됩니다. 힙합은 댄서가 자신의 개성과 창의력을 발휘하도록 권장합니다. 여러분들도 함께 즉흥적으로 그루브를 펼쳐보세요!

>>활동지

 

5일차 

Facebook 페이지에서 NYC 기반의 서양 스윙 밴드 인 Brain Cloud의 Facebook Watch Party를 감상하세요! 플러싱 타운홀에서 2019에 공연한  Global Mashup : Western Swing Meets Balkan Brass 라이브 공연을 재생합니다. 웨스턴 스윙의 래그 타임, 블루 그래스, 델타 블루스와 카우보이 복장을 즐겨보세요! 여러분이 안젤라에게서 배운 모든 춤 스텝으로 함께 춤을 춰보세요!

>> WATCH ON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