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주차: FTH 티칭 아티스트 알베르토 로페즈와 함께하는 멕시코 댄스


이번 주 수업에서는 플러싱 타운 홀의 티칭 아티스트 알베르토가 멕시코 댄스를 소개합니다. 알베르토는 Calpulli Mexican Dance 회사의 댄스 교사이자 안무가, 의상 디자이너, 그리고 예술 감독입니다. 일상이 잠시 멈추어도 춤, 특히 그의 멕시코 춤에 대한 열정은 멈추지 않습니다! 퀀즈에 위치한 그의 아파트에서 멕시코 민속 무용인 Jalisco와 Veracruz을 배워보세요!

>>활동지

 

1일차 

플러싱 타운 홀의 티칭 아티스트 알베르토(Alberto Lopez)와 함께 따라하기 쉽고 활기 넘치는 멕시코 댄스를 배워볼까요? 음악 라 라스파(La Raspa)는 베라크루즈(Veracruz)지역 에서 시작되어 축하 행사에서 종종 공연되는 커플 댄스입니다. 여동생, 형제 또는 가족을 댄스 파트너로 초대해 춤을 함께 춰보세요!

>>활동지

 

2일차 

오늘은 멕시코 할리스코(Jalisco) 지역에서 가장 유명한 노래와 춤인El jarabe tapatio (모자댄스)를 배워볼까요? 알베르토와 함께 지도에서 할리스코 지역을 찾아보고, 전통적인 멕시코 남성 의상인 차로(charro)와 큰 챙이 달린 모자 솜브레로(sombrero), 그리고 특수한 신발인 보타(botas)를 감상하세요!

>>활동지

 

3일차

여러분은 라 밤바(La Bamba)를 들어 본 적이 있나요? 오늘 알베르토는 Veracruz지역의 유명한 민속 무용을 가르쳐 줄 것입니다. 댄스 소품(리본 1개와 팬 1개)이 필요합니다. 집 안에서 쉽게 볼 수 있는 긴 천 조각을 사용할 수 있으며, 젓가락 사이에 골판지 한 조각을 넣는 것만으로 간단한 소품을 만들 수 있습니다! 또한 발 만으로 리본을 아름다운 활에 묶는 방법을 배우게 됩니다!

>>활동지

 

4일차 

라 밤바(La bamba)를 배워 보았으니 이제 음악과 함께 춤을 춰 볼까요? 직접 만든 팬, 챙 넓은 모자, 좋아하는 의상을 입어보세요. gritos (소리)를 추가하고 공연 후에 인사하는 걸 잊지 마세요! 

>>활동지

 

5일차 

Facebook 페이지에서 Calpulli Mexican Dance Company가 공연하는 다양한 민속 멕시코 춤을 감상해 보세요! Nahuatl어로 된 전통 아즈텍(Aztec)춤인 Mexika Tiawi, Guerrero지역에서 온 Boda Mexican, Nayarit지역의 Tierras Nayaritas춤을 선보입니다. 알베르토가 가르쳐 준 스텝과 함께 춤을 춰보세요!

>> WATCH ON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