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주차: 인도 무용


이번 주는 플러싱 타운 홀의 티칭 아티스트 아바(Abha Roy)가 이끄는 인도 무용을 소개합니다. 아바는 마스터 댄스 교사이자 안무가로서, 전통적인 인도 북부 댄스 형식 인 카탁(Kathak)이 전문입니다. 아바는 우리 학교에서 아이들을 가르치거나 플러싱 시청에서 인기있는 디왈리(Diwali) 댄스 파티를 공연하기도 합니다. 사회적 거리 두기 조치에 따라, 이번에는 퀸즈에 위치한 아파트에서 수업이 진행됩니다. 아바와 함께 인도 문화를 탐험하고, 움직임을 통해 재미있는 이야기를 들어볼까요? 

>>활동지

 

1일차 

플러싱 타운 홀 티칭아티스트 아바(Abha Roy)는 재미 있고 따라하기 쉬운 춤인 Khwab Khwab(꿈)이라는 인도 고전 무용을 소개합니다. 이 춤은 모든 아이들이 자고 꿈꾸는 동안 맑은 별과 빛나는 아름다운 달이 있는 장면으로 시작됩니다. 그런 다음 밝은 햇빛 아래 행복한 아침을 표현합니다. 아이들은 옷을 입고 준비하며 마을 시장에서 새 옷을 얻길 기대합니다. 아이들은 새 옷을 입을까요? 그들은 어떤 기분인가요? Khwab Khwab이란 춤은 아이들이 상상을하면서 꿈이 이루어지기를 희망한다고 말합니다. 음악은 안타라(Antara Chowdhury)가 노래합니다.

>>활동지

 

2일차 

Satoliya는 인도에서 가장 오래되고 인기있는 게임 중 하나입니다. 하나의 공과 쌓여 있는 작은 돌 7 개를 이용하는 피구와 비슷한 게임입니다. 오늘 수업에서는 아바(Abha)와 함께 Satoliya의 게임을 기반으로 민속 무용을 배워볼까요? 민요 가수 아일라(Ila Arun)가 부른 노래는 인도 서쪽에 위치한 “Rajasthan” 지역의 아이들이 밖에서 게임을 하고 지역의 채소와 인도 빵인 로티(Roti)를 먹는 장면을 묘사합니다.

>>활동지

 

3일차 

카탁(Kathak)은 스토리텔링 형태의 인도 북부의 고전 무용입니다. 이번 레슨에서 아바(Abha)는 16 비트 (4x4 = 16) 및 스피닝 기술을 포함한 특정한 손 움직임과 기본 발동작을 가르칩니다. 모든 것은 첫 번째 비트에서 시작하여 16 비트의 사이클 후에 동일한 첫 번째 비트에서만 끝납니다. 또한 인도의 의상과 카탁(Kathak)댄스에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악기에 대해 배워볼까요?

>>활동지

 

4일차 

이 민속 무용은 춤의 움직임, 표현과 노래를 통해 어린이들에게 언제 도로를 건너야 하는지, 어떤 색에 멈추고, 어떤 색에 가야하는 지와 같은 도로 안전에 대해 가르칩니다. 아바(Abha)는 Falu Shah의 사랑스러운 노래 Tara Rum Pum Pum을 기반으로 춤을 만들었습니다. 이 노래는 힌디어와 영어로 구성되어있습니다. 아바와 함께 춤추고 노래해볼까요? 

>>활동지

 

5일차 

플러싱 타운 홀의 Facebook페이지를 방문하여 파티 영상을 시청하고 2019 Global Mashups 콘서트 시리즈 : Bollywood Meets Global Roots Blues 중 하나의 영상을 즐겨보세요! 그래미상을 수상한 뉴욕에서 활동하는 인도 출신의 아티스트, 파루(Falu Shah)와 아바(Abha Roy) 의 공연 전 댄스 레슨을 선보입니다. 여러분들도 거실에서 박수 치면서 춤을 춰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