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주차: 플러싱 타운홀 티칭 아티스트 바도(Vado Diomande)와 함께 하는 아프리카 드럼


이번 주는 플러싱 타운홀 티칭 아티스트인 바도(Vado Diomande)와 리사(Lisa Diomande)가 서 아프리카에 위치한 나라인 코르티부아르의  리듬에 대해 소개합니다. 바도는 Kotchegna Dance Company의 마스터 드러머이자 댄서, 교사, 그리고 예술 감독이며 리사는 관리하는 디렉터 입니다. 이번에는 사회적 거리 두기에 따라, 플러싱 타운 홀 무대가 아닌, 할렘에 위치한 그의 아파트에서 수업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여러분들도 플라스틱 양동이나 탁상을 찾아 바도와 함께 리듬을 배워 볼까요?

>>활동지

 

1일차 

첫 번째 레슨은 서 아프리카에서 가장 오래된 Djembe 리듬 중 하나 인 KouKou로 시작해 볼까요?  Koukou 리듬은 여성이 낚시를 하고 돌아왔을 때 공연되는 전통 댄스의 리듬입니다. 서아프리카에서 가장 큰 소수 민족인 Mandé 사람들의 춤입니다. 이 춤에는 많은 스탭과 움직임이 있습니다. 또한 각 부족에는 오늘 배우게 될 기본 리듬을 춤추는 각자의 고유한 방법이 있습니다.

>>활동지

 

2일차 

볼로히(Bolohi) 리듬은 코트디 부아르 북쪽 지역의 세누포(Senufo) 사람들의 검은 표범 마스크 댄스를 위해 연주됩니다. 이 마스크 댄스는 건기 동안 화재 위험에 대한 경고 역할을 하며 곡예와 동물과 유사한 움직임을 사용합니다.

>>활동지

 

3일차

코트디 부아르에서 전통 결혼식 춤에 사용되는 리듬은 무엇일까요? Mandé 사람들은 Manekadon 리듬에 맞춰 춤을 춥니다. 주로 남자와 여자를 위한 다른 스텝이 있으며 춤은 몸과 팔로 길고 우아하게 움직입니다. 다른 국가에서도 같은 리듬을 들을 수 있지만 Lamban과 같은 다른 이름을 갖고 있습니다.

>>활동지

 

4일차 

바도(Vado)는 코트디 부아르와 다른 서아프리카 국가에서 이용되는  60 개 이상의 민속 무용과 드럼을 연주했습니다. 오늘 Senufo 사람들의 또 다른 리듬 인 N'Goron을 소개합니다. 이 리듬은 숲에서 혼자 생존하는 것과 같은 성인 통과 의례를 성공적으로 마친 젊은 사람들을 위해 다채로운 춤을 출 때 사용됩니다. 춤은 주로 성인식의 통과를 축하하는 용도로 공연됩니다.

>>활동지

 

5일차 

플러싱 타운 홀 페이스북 페이지에서  Kotchegna Dance Company의 공연을 감상해 보세요. Kotchegna라는 단어는 Vado의 모국어 Mahou에서 전달자(Messanger)를 의미합니다. 바도와 그의 그룹의 목표는 춤과 북을 통해 기쁨과 화합을 전하고, 전 세계에 문화 교류를 촉진하는 것입니다. 여러분들도 Vado와 함께 음악을 만드는 즐거움을 찾아볼까요?

>> WATCH ON FACEBOOK